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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SNS 마케터를 위한 책] 가장 쉬운 카드뉴스 & 상세페이지 만들기

by yeongdl 예옹 2021. 1. 30.

디자인 + 고객의 마음을 충족시켜주는 카드뉴스와 상세 페이지 제작

 

SNS마케팅에서 가장 효과적이라 할 수 있는

동영상게시물은 제작하기에 접근이 어렵다.

 

하지만

카드뉴스나 상세페이지 같은 홍보물은 쉽게 제작할 수 있다.

 

 

노출이 잘 되면서 구매를 유도하는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까?

 

예전과 다르게 광고의 느낌이 나면 사람들은 눈길을 주지 않는다.

조금 부족하더라도 인간미 있고

고객과 말을 하는 것처럼 마음을 사로잡는 콘텐츠를 만들어야 

상위 노출을 할 수 있고 판매율을 높일 수 있다.

 

 

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SNS 마케팅 - 카드뉴스, 상세페이지

-목표 :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제작해야한다. sns업로드용? 상업 매출 올리기용? 

-타깃 : 구체적으로 파악한다. 취업을 준비하는 20대인가?

-콘텐츠 : 흥미를 유발하면서 트렌드, 소비자를 분석한 콘텐츠로 구성한다. 면접 준비? 포트폴리오 만들기?

 

[카드뉴스] 900 X 900 / 900 X 600(가로형) / 600 X 900(세로형)

나열형 : 주제와 이미지를 첫장에 게시하고 주제에 대한 설명을 나열. ( 가장 쉬움 )

스토리텔링형 : 이야기하듯이 주제를 꺼내고 내용을 공감하게 만들어 고객의 관심과 주목을 일으킨다.

웹툰형 : 웹툰형식으로 주제를 풀어내어 흥미와 재미를 이끈다. ( 전문적인 작업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비교적 어려움 )

 

[상세페이지] 860 X 2500(이하) 

 타겟이 누구인지, 왜 이 게시물을 보는지, 고객이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. 고객에 대한 파악해야한다.

내용 : 필수 정보를 파악한다. (의류 - 소재나 착용감, 가전제품 - 브랜드나 제품사양, 식품 - 포장과 제조, 성분의 안전성)

순서 : 고객의 흥미와 중요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. 정답이 없기 때문에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흘러가면 된다.

편집 : 어떤 표현 방식이 더 관심을 가지는지 이해도를 높이는지 고민한다. 큰 이미지로 브랜드를 나타내거나 아이콘을 이용해 타이틀과 중요 내용을 표현하거나 동영상을 이용해 사용법을 알려주는 방법이 있다.

 

- 상단 이미지 = 오프라인 매장 간판

 로고를 넣어서 기억에 남게 하여 재구매를 유도하여 직접유입으로 이어지게 하면 좋다.

로고는 판매자를 소개하는 방법이기도 하다. 

 

- 상품 이미지 표현 = 매장의 데코레이션

 상품을 실제 적용하는 모습을 올려 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다. 식품을 소개한다면 포장 상태보다는 조리 상태나 맛있게 먹는 모습을 올릴 수 있다.

 

- 이벤트 페이지 

 구매자에게 제공되는 혜택을 노출하여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. "오늘만 이 가격!"과 같은 카피 문구를 넣을 수 있다.

 

- 상품의 이미지를 통한 구성하기 = 오프라인 매장의 쇼윈도

 상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구매를 결정하게 해준다. 상품의 모든 정보를 표현하여 구매자의 의문 사항을 해결해주어야 한다. 제품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적절한 이미지와 설명을 넣는다.

 

- 상품의 사이즈 표현하기 

구매자가 정확한 상품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한다. 일반적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동전, 사람 손바닥 등의 사이즈 비교를 보여준다.

 

상세 페이지를 통한 제품의 정보가 매출을 증대시키는게 마케팅의 목표이다.

심미적으로 좋은 디자인 당연히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고객의 마음을 파악하고 사로잡는 디자인이다.

 

[책리뷰] 가장 쉬운 카드뉴스 & 상세페이지 만들기(권지현 지음)

카드뉴스나 상세페이지가 궁금했는데 이 책은 설명도 쉽고 따라하기에도 아주 좋다.

작가님이 실무에 바로 써도 좋을 만큼 다양한 종류의 카드뉴스와 상세페이지를 예시로 들어주셨다.

기획과 디자인 노하우, 마켓에 올리는 방법까지 꼼꼼하게 알려주는 책이기 때문에 기록을 해보았다.